“신내노인복지관” 설맞이 특별행사 “행복 나눔 한마당”
신내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범)에서는 2022년 1월 25일 10시~15시 복지관 야외 주차장에서 새해를 맞아 지역주민과 복지관 회원들을 모시고 “설맞이 행복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과 복지관 회원 들은 어린 시절 동심으로 돌아가 즐기던 우리에 전통 놀이을 즐기며 (제기차기, 딱지치기, 양궁, 투호 등) 한때나마 어린 동심에서 시간을 보내고 복지관에서 준비한 간단한 선물을 받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체험 참여 인원을 제한하고, 방역수칙 및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복지관 이용 회원 김진수(가명) 어르신은 “오랜만에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어 옛 생각도 나고, 고향이 그립다. 매년 설에는 조용히 지나갔었는데 복지관에서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해줘서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의 김종범 관장은 “우리 민족 고유 대명절인 설날을 맞아 복지관 회원분들과 지역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행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깊었고, 비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줘서 더욱 즐거운 설 분위기가 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행복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